top of page

2018 권역별 마리나 창업 설명회에 다녀오다 !!


안녕하세요 ~ 요트북 입니다 !!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요 곧 봄을 맞이 할 생각에 저도 정말 설레는데요 얼마전에 2018 권역별 마리나 창업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야기를 한 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해양수산부에선 전국 해안권역을 중심으로 총4회에 걸쳐 2018 권역별 마리나 창업설명회를 가진다고 해요 마리나 산업은 요트와 모터보트의 제조와 유통,금융과 보험,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해양 신사업입니다. 특히 선박대여, 보관계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리나업은 해양여가문화 제공을 통해서 마리나산업의 수요창출 촉매재로 각광 받고 있어요.


도착하니 떡하니 2018 권역별 마리나 창업설명회라고 붙어있었습니다 예비창업자 분들과 마리나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금방 찾아 오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설명회 시작 전에도 마리나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이렇게나 일찍 오셔서 설명회를 기다리고 계셨어요. 빨리 설명회가 시작되길 바라는 눈치셨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요트,레저선박 등을 활용한 해양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리나항만법을 개정해 마리나업등록제도를 신설하였고. 이후 불과 2년6개월 만에 110여 개 신규 업체가 등록하고 380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창출되는 등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마리나업 예비 창업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창업 관련 행정절차를 사례로 들어서 알기 쉽게 안내해주셨고 마리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수익창출 모델 또한 소개해 주셨습니다.



저희 요트북 또한 마리나업 예비창업자 분들 그리고 마리나업에 종사하고 계시거나 마리나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분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다양한 의견도 들으면서 앞으로 저희 요트북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더욱 확실히 하게 된 설명회가 아닐까 합니다. 다음엔 더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올 것을 약속드리고, 이만 요트북 이었습니다.


댓글 0개
bottom of page